산업 IT

카카오, 카톡 ‘나와의 채팅’ 기능 추가

카톡의 ‘나와의 채팅’ 기능 선택 화면. <BR><BR>카톡의 ‘나와의 채팅’ 기능 선택 화면.





카카오가 카카오톡 대화 중에서 개인적으로 소중한 정보를 따로 모아 보관할 수 있는 ‘나와의 채팅’ 기능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카카오는 21일 ‘나와의 채팅’은 소중한 사람과의 간직하고 싶은 대화 내용이나 채널 탭에서 확인한 재미있는 콘텐츠 등을 모아 기록해 둘 수 있는 공간이라며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용 방법은 본인의 미니 프로필에 새롭게 생성되는 ‘나와의 채팅’ 버튼을 통해 하면 된다. 한번 생성된 채팅방은 일반 채팅방과 동일하게 채팅 탭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채팅방 이름은 프로필 상에 저장해 둔 이름과 같게 표시된다. 방 설정에서 별도 변경도 가능하며, 샵 검색과 이모티콘 사용 및 대화 내용 검색까지 할 수 있다. 중요한 내용의 경우 채팅 창 상단 공지가 가능하다. 아울러 다른 사람과의 대화 내용을 ‘나와의 채팅’에 옮기고자 할 때는 해당 말풍선을 길게 누르면 표시되는 ‘나에게’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나만의 기록을 메모하고 저장하고 싶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와의 채팅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5.2.0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하며, PC에서는 v2.0.8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용할 수 있다.

권대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