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 출시 1년만에 전세계 판매 150만대 돌파

삼성전자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1년만에 전세계 판매 150만대를 돌파했다. 애벌빨래를 하는 데 드는 어려움을 줄인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삼성이 지난해 마지막 분기 북미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르는 데 기여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2월 출시한 액티브워시의 전세계 누적 판매량이 150만대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이는 20초당 1대씩, 하루에 4,100대 넘게 팔린 꼴이며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속도라는 게 회사 관계자의 말이다. 액티브워시 세탁기 150만대를 나란히 세우면 대한민국 영토의 남북 길이(1,100km)에 맞먹으며 겹쳐서 쌓으면 에베레스트산(8,848m) 높이의 186배에 이른다.


삼성전자는 전자동세탁기인 액티브워시의 높은 인기 덕분에 지난해 미국 전자동세탁기 점유율을 전년대비 약 50%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셰프컬렉션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등 다른 가전 제품의 판매호조까지 겹치면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4·4분기 북미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점유율 16.6%로 첫 1위에 올랐다고 현지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이 집계했다.

관련기사



액티브워시는 애벌빨래와 일반 빨래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설계해 애벌빨래로 인한 신체 부담과 시간 비용을 줄인 삼성의 혁신 가전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150만대 판매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삼성전자 S 골드러시 액티브워시 감사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하고 액티브워시 구입 고객에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3일 삼성전자 모델들이 출시 1년만에 전세계 판매량 150만대를 돌파한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50만대 돌파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액티브워시 행사모델 구매고객에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S골드러시 액티브워시 감사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삼성전자3일 삼성전자 모델들이 출시 1년만에 전세계 판매량 150만대를 돌파한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50만대 돌파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액티브워시 행사모델 구매고객에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S골드러시 액티브워시 감사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