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서경 모닝 pick] 3월 14일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4국에서 이세돌 9단이 180수 만에 AI 알파고를 불계승으로 눌렀습니다.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3일 오후 공개한 공천 관련 5차 발표에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부산 중·영도구에서 예비후보 2명과 함께 경선을 치르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이외에 ‘돈맥경화 더 심해졌다’, ‘호텔롯데 사상 최고 공모기록 노린다’, ‘알파인베스트먼트 종로타워 100% 인수’가 오늘자 서울경제 주요기사입니다.



#인간의 반격 ‘1,202개 두뇌’ 슈퍼컴 이겼다 (▶기사보기 클릭)


인공지능(AI)에 대한 인간의 통쾌한 반격이었다.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4국에서 이세돌 9단이 180수 만에 AI 알파고를 불계승으로 눌렀습니다.

#김무성·정두언·김용태 다 살아 남았다 (▶기사보기 클릭)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부산 중·영도구에서 예비후보 2명과 함께 경선을 치르게 됐습니다. 김 대표와 함께 ‘살생부’ 논란에 연루된 정두언·김용태 의원 등도 공천이 확정됐습니다.



#저축성 예금 1,000조 시대 돈맥경화 더 심해졌다 (▶기사보기 클릭)


은행의 저축성예금 잔액이 사상 처음으로 1,00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계속되는 저금리에도 불구하고 주가연계증권(ELS) 등의 파생상품에서 손실을 보거나 박스권에 갇힌 증권시장에 지친 고객들이 다시 은행 문을 두드리기 때문입니다.

관련기사





#상장 6월로 미루고 호텔롯데 사상최고 공모기록 노린다 (▶기사보기 클릭)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호텔롯데가 사상 최고 공모 규모에 도전합니다.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실탄 확보와 함께 삼성생명의 역대 1위 공모기록을 깨며 형제의 난으로 망가진 롯데의 명예를 회복하겠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5월로 예정됐던 공모일정도 6월로 미룹니다.



#알파인베스트먼트 종로타워 100% 인수(▶기사보기 클릭)

싱가포르계 투자자인 알파인베스트먼트가 삼성생명 소유의 종로타워를 인수합니다. 알파는 구분소유인 이 빌딩 전체를 약 3,700억원(3.3㎡ 당 2,000만원 초반)에 사들입니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