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부동산개발협, ‘창조도시부동산융합 최고위과정’ 제2기 입학식 성황리 개최

2기 입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부동산개발협회2기 입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과 공동으로 개설한 ‘창조도시부동산융합 최고위과정(ARP)’ 제2기 입학식을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오키드룸에서 개최된 입학식에는 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김홍배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 원장,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들을 비롯한 제2기 입학생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제2기 최고위과정에는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이 지원해 높은 입학경쟁률을 기록했다는 개발협회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 개설한 제1기는 성공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문주현 회장은 입학식 축사에서 “오늘날과 같은 변화와 불확실성 시대에는 미래를 예측하는 통찰력을 갖춰야 한다”며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최고위과정은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구축하고 새로운 흐름을 리드하는 최고 수준의 지식함양과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고위과정의 원우회 모임을 강화하여 교육기간뿐만 아니라 졸업 후에도 친목 및 상생의 협업을 통해 원우들 간의 새로운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창조도시부동산융합 최고위과정은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이 부동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 및 선진화를 선도할 미래창조적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산학협력과 교류를 통해 도시·부동산분야의 학문과 산업의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공동개설했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