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서울경제TV ‘대박플러스’> 코앞으로 다가온 코스피 2,000p…기관의 매도세 속 어떤 종목을 사야 할까?

<서울경제TV ‘대박플러스’> 코앞으로 다가온 코스피 2,000p… 기관의 매도세속 어떤 종목을 사야 할까?

<서울경제TV / 박정호PD>


*본 기사는 서울경제TV 대박플러스(5회) 방영 예정인 내용입니다.





유럽중앙은행(ECB) 드라기 총재의 아쉬운 기자회견 발언, 일본중앙은행(BOJ)의 실망스러운 결과와 FOMC 경계감으로 주 초반 국내 증시는 정체의 모습을 보였으나 외국인의 꾸준한 매수 유입세가 지속돼 5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코스피가 1,900선을 돌파하며 한 주를 마감했다.

현재 상승기조를 이어가며 마무리한 이번주 코스피 시장을 업종별 매매동향으로 분석해보면 기관은 전기 전자, 운수장비를 비롯해 주가가 높은 수준까지 올라와 있던 업종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매도했다. 외국인 역시 가격 메리트에 따른 업종 순환매를 보이며 화학, 유통업종 등을 매수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코스피 시장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 ‘가격 메리트’다.

2,000선이 코앞으로 다가온 이 시점에서 현재 주가가 고점인지 불안한 투자자들을 위해 금일 대박플러스 방송에서 ‘알짜종목을 선점’하는 기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3월 18일 대박플러스 조민형 전문가의 관심종목

▶ 세화아이엠씨(145210)




※세화아이엠씨(145210)투자포인트

관련기사



·타이어업황 회복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3D프린터를 통한 타이어 금형 속도↑

·엔화 강세로 인한 환차익 기대

<기사의 내용은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서울경제TV 홈페이지→VOD 다시보기 (클릭)→전문가 정보 : JDI파트너스 홈페이지

※ 문의전화 ☎ 02)3153-2666

박정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