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클릭!창조제품]후본의 데카르 수학교구

카드 결합으로 수학적 패턴 쑥쑥

후본의 다양한 데카르 수학교구 모습./사진제공=후본후본의 다양한 데카르 수학교구 모습./사진제공=후본




후본의 데카르 수학 교구는 관찰만 해도 자연스럽게 수학을 공부할 수 있는 독창적인 창의력 교구다. 국내외 어디에서도 유사한 제품을 찾아볼 수 없는 형태로 일반 카드와 투명 카드를 결합해서 수학적 패턴을 익히고 답을 찾아내는 방식이다. 놀이 형식이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해 수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수학 학습 방식은 반복적으로 계산식과 수식을 익히는데 집중돼 있었지만 데카르 수학 교구는 수직선 길이 재기와 면의 크기 비교, 좌표 찾기, 도형 조합하기 등 카드의 시각적 효과를 활용해 사칙연산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익힐 수 있다. 교구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다.

관련기사



또 데카르 수학 카드와 보드 판으로 아이들에게 놀이로 다가감으로써 수학을 처음 배우는 아이들이나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다.

어려서부터 겁에 질려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수학을 포기하는 사례를 줄이는 데 도움되는 놀이 학습 교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수학을 배우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백주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