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머니+] 행복주택 청약 방법은..."서울가좌역·인천주안역 LH 홈피서 청약 접수"

행복주택 청약·계약절차

상계는 SH홈피에 신청

6월 당첨자 발표·계약



올해 처음으로 실시 되는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 간 청약이 진행된다. 청약 기간 동안 한국토지주택공사(LH)나 SH공사 홈페이지 내 청약시스템에 접속해 ‘행복주택 청약하기’에서 청약을 하면 된다.

서울가좌역·인천주안역·대구혁신도시는 LH 홈페이지에서 서울 상계장암은 SH 홈페이지에서 청약을 받는다. 청약에 앞서 사이버모델하우스(http://happyhousing.kr)에서 입주지구 사전체험을 통해 입주지구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청약 후에는 다음 달 3일에 서류심사 대상자를 발표한다. LH공사에서 공급하는 행복주택에 입주를 희망하는 자들은 5월 3일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심사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LH에서 개별적으로 통보하기도 한다. SH공사에서 공급하는 행복주택 청약접수자는 전원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관련기사



당첨자 발표 예정일은 6월 15일이다. LH공사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에게 통보된다. SH공사의 경우 6월 9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 체결일은 LH공사의 경우 6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SH공사는 6월 29일부터 6월 30일 까지다.

입주 예정일은 올해 12월이다.

고병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