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브랜드 버버리가 남성을 위한 새로운 향수 ‘미스터 버버리’를 출시했다.
버버리의 크리에이티브 총괄 디렉터이자 최고경영자인 크리스토퍼 베일리와 세계적인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의 합작이다. 클래식과 현대적 감성이 조화를 이룬 관능적인 향수다.
미스터 버버리는 버버리 대표 상품인 트렌치코트에서 영감을 받아 전통적 우아함과 현대적 관능미가 공존하는 런던의 이미지를 그대로 담았다. 상큼한 자몽 향의 탑노트가 상쾌함을 더해주고, 카다멈의 스파이시 향이 관능적이고 우아한 남성을 떠올리게 한다. 여기에 시더 우드 향이 활기 넘치는 탑노트와 조화를 이룬다. 흙내음이 느껴지는 베티버와 스모키한 과이악 우드 향의 베이스 노트도 특징이다.
미스터 버버리의 보틀과 전체 디자인은 버버리 블랙 트렌치코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무게감 있는 캡은 트렌치코트의 소뿔 단추를 연상시킨다. 손으로 직접 묶은 매듭에는 토마스 버버리가 100여 년 전에 고안한 혁신적인 영국산 개버딘 소재가 사용됐다.
미스터 버버리는 총 4가지 용량(150ml, 100ml, 50ml, 30ml)으로 출시된다. 100ml 보틀에는 최대 3글자의 이니셜을 새겨 나만의 미스터 버버리를 만들 수 있다. 미스터 버버리는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버버리 뷰티 박스와 버버리닷컴(Burberry.com)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