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베스트컬렉션] 하나금융투자 '하나 ISA 랩'

투자자 성향 따라 4가지 MP 제시





하나금융투자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도입에 맞춰 일임형 ISA인 ‘하나 ISA랩’을 선보였다.


하나 ISA랩은 총 4개의 모델 포트폴리오(MP)를 제시한다. 투자자의 위험 성향에 따라 2개 유형(적극투자형, 위험중립형)으로 나뉘고, 투자 성향에 따라 2개의 스타일(A 스타일, B 스타일)로 구분된다.

관련기사



A 스타일은 펀드 위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다양한 투자 풀이 존재하는 것이 장점이다. B 스타일은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빠른 시장 대응이 가능하다. 하나 ISA랩은 규정상 투자 자산에 대해 동일 자산군 50% 이하, 동일 종목 30% 이하만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위험관리를 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의 리서치센터와 상품 관련 부서의 자산운용전문가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전략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반영한다.

A 스타일은 기본보수 연 0.1%(분기별 수취)에 편입되는 상품에 따라 별도 보수가 발생하며, B 스타일은 기본보수 연 1.0%(분기별 수취)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며 자유롭게 추가입금 할 수 있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하나 ISA랩은 수준 높은 리서치센터의 자산배분전략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상품서비스본부의 추천 상품을 바탕으로 엄선한 MP를 제시한다”며 “시장 상황별로 최적화된 자산배분을 통해 고객재산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