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KAIST, 고품격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 오픈

KAIST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인 ‘KOOC(KAIST Open Online Course)‘을 오픈하고 5월 2일부터 6주간 온라인 강의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KOOC’은 KAIST 교수의 고품격 강의를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공개강좌 프로그램이다.

학습 주제별로 15분 내외의 강의모듈을 제공해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며, 질의응답·토론·과제 등을 통해 교수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강좌는 경영분야(1강좌), 공학분야 (3강좌), 논문 작성법 등 총 5개 강좌가 열린다.

관련기사



경영분야 강좌로는 김세헌 산업 및 시스템공학 교수의 ‘OR/경영과학 개론’강의가 열리는데, 경영이나 공학 분야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공학분야 강좌로는 ▦김종득 생명화학공학과 교수의‘화학공학 개론’ ▦문일철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교수의‘인공지능 및 기계학습 개론’ ▦석현정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박용근 물리학과 교수?최철희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가 공동으로 강의하는 ‘빛, 생명, 그리고 색채’강좌 등이 열린다.

이용방법은 누리집(http://kooc.kaist.ac.kr)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오는 28일까지 수강신청 하면 된다.

대덕=구본혁기자 nbgkoo@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