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KT, ‘무비테크 아카데미’ VR 영상 콘텐츠 제작 무료 강의

28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진행, VR 영상 콘텐츠 전문가와 함께 이론, 시연, 체험까지

KT는 오는 2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가상현실(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VR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VR 시장동향, VR 영상 콘텐츠 제작 사례 및 유통 과정, 장비 시연,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국내 VR 업체인 AVA엔터테인먼트의 김태형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해당 강의는 KT가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스마트폰 영상 아카데미의 연장선상에서 스마트폰에 국한된 촬영, 편집에서 벗어나 VR, 드론 등 다양한 기법의 최신 영상 촬영, 편집 교육을 위해 마련한 첫 번째 자리다.

관련기사



KT 측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강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KT가 오는 2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가상현실(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제공=KTKT가 오는 2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가상현실(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 관련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제공=KT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