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고개를 돌리는 동영상 카메라

사각지대 없이 360도 전방향을 촬영한1다.



사각지대 없이 360도 전방향을 촬영한1다.사각지대 없이 360도 전방향을 촬영한1다.


사각지대가 생기는 카메라는 잊어라. 최근 360도 전방향을 촬영, 몰입성 만점의 영상을 제공하는 제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이들은 액션캠처럼 작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나 주변 전체를 영상에 담을 수 있다.




1. 버블 버블캠

버블캠은 총 4개의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합쳐 360도 전체를 볼 수 있는 하나의 영상으로 제공한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영상의 미리보기와 편집, 재생, 공유가 가능하다. 아웃도어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꼭 필요한 녀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구글의 ‘카드보드’ 고글을 활용해 촬영된 영상을 가상현실(VR)로도 즐길 수 있다.

799달러; bublcam.com





2. 루나

관련기사



두 개의 어안렌즈를 채용한 현존 세계 최소형 360도 카메라. 직경 6㎝, 중량은 180g에 불과하다. 긁힘 방지 및 방수 처리로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데이터 전송과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구글 카드보드와 유사한 VR고글도 옵션 제공된다.

375달러; luna.camera




3. 코닥 픽스프로 SP360

코닥의 명성을 이어가는 360도 액션캠. 전용 앱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뷰파인더로 사용할 수도, 촬영을 일시정지할 수도 있다. 또 이 제품은 마이크로 SD 카드로 32MB의 저장용량 확장이 가능한 만큼 내장메모리(8MB) 부족 걱장을 다소 덜 수 있다.

300달러; kodakpixpro.com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by Xavier Harding

안재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