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T, 가족 커뮤니티 '케이크' 서비스 출시

지정한 시간, 장소로 보내는 ‘위치·시간 메시지’

가족 일정·앨범 관리 기능에 나들이 정보도 제공

11일 SK텔레콤 관계자들이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에서 가족 간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케이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11일 SK텔레콤 관계자들이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에서 가족 간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케이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가족 간 편리한 소통을 도와주는 커뮤니티 서비스 ‘케이크’를 11일 출시했다.

케이크는 △가족간 위치·시간 메시지 △사진·일정 공유 기능 △생생한 가족 나들이 정보 △가족나눔데이터 등을 제공한다.


위치 및 시간 메시지는 중요한 가족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주고 받아 잊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아내가 남편에게 퇴근길 경비실에서 택배를 찾아오라는 위치 메시지를 보내면 남편은 아파트 단지 근처에서 다시 한번 알림을 받아 아내의 부탁을 잊지 않을 수 있다.

사진과 일정을 가족과 간편하게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가족 채팅방에 공유된 사진을 개별 저장할 필요 없이, 고객 스마트폰 앨범에 자동 저장할 수 있다. 사진을 동영상으로 편집해주는 ‘롤링포토’ 기능을 통해 가족의 추억을 손쉽게 영상으로 만들 수도 있다. 또 매주 새로운 나들이 정보를 제공하는 ‘가족 탐구생활’도 제공해 주말 계획을 세우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자사 이동전화를 쓰는 가족이 등록만 하면 가족끼리 나눠 쓸 수 있는 데이터 최대 1,000MB를 매월 무료로 제공하는 ‘가족나눔데이터’ 혜택도 추가했다.

관련기사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쓰는 가족 2~3인이면 매월 500MB, 4~5인이면 매월 1,000M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가족 고객은 본인·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및 형제자매를 가족으로 묶을 수 있으며, 대리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케이크는 안드로이드 4.0 버전 이상 사용자가 T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버전은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주지원 SK텔레콤 상품마케팅본부장은 “SK텔레콤은 쿠키즈, T펫 등에 이어 가족간 소통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서비스 케이크를 출시했다”면서 “케이크를 통해 가족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케이크 앱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연천 고대산 캠핑 리조트 초대 · 기프티콘 증정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family.sktfor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용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