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MP는 40년 넘게 MBA와 아시아 리더 양성 교육을 진행해온 일본 후지쯔 그룹 경영연구소 JAIMS((Japan-America Institute of Management Science)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JAIMS는 현재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Executive MBA와 교육학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정식교육기관으로, 매년 아시아 14개국에서 글로벌 리더십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8일(월)부터 8월 12일(금)까지 총 4주간 미국 하와이 현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자질을 익히고, 미국 현지 교수들과 수업을 진행하면서 미국 현지 문화를 습득하게 된다. 특히 YGMP 과정 중 진행되는 ‘캡스톤(Cap Stone)’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 현지 업체 프로젝트와 팀 프로젝트, 다양한 공모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우선 1~2주차에는 영어 능력 향상, 현지 기업 방문,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경영과 리더십 등에 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어 3주차에는 제품생산주기 및 시장 마케팅론, 제품디자인 방법론 교육이 진행되고 캡스톤 프로젝트 발표회도 열린다. 마지막 4주차에는 취업률 향상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에겐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슈퍼트랙 관계자는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하와이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예비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키우고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YGMP의 참가비는 과정 등록비, 교육과정, 사전 교육비, 주변 관광을 포함해 300만 원이다(항공료, 홈스테이, 보험료, 현지 생활비 불포함). 등록은 슈퍼트랙 대표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마감은 6월 15일(수)까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upertrack.co.kr/main/hwaii-ygm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퍼트랙 대표전화: 02-3486-7775, 이메일: ceo@supertrack.co.kr /포춘코리아 편집부 김병주 기자 bjh1127@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