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IBK기업銀,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IBK기업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Hackathon)’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의 주제는 결제와 송금, 보안, 인증 등 블록체인을 활용한 응용 핀테크다. 대회 본선은 다음 달 9일부터 1박 2일간 경기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상위 5개 팀에는 총 9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 랩(Dream Lab) 육성프로그램 지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 입주 우대 등의 혜택을 준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획자와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한 팀을 이뤄 마라톤처럼 쉬지 않고 아이디어를 프로그래밍해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만드는 경진대회를 말한다. 블록체인은 거래정보를 특정 중앙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네트워크 참여자가 분산 저장하고 공동으로 관리하는 기술이다. 거래정보가 분산 저장돼 보안성이 높은 기술로 평가받는다.

관련기사



학생과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의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관련 해커톤 행사는 국내 처음”이라며 “블록체인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 금융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두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