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지크 레이싱을 시작으로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 적극 공략 나설 것
SK루브리컨츠가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크 레이싱은 차세대 그룹Ⅴ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와 SK만의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플래그십 제품이다. 레이싱용 윤활유의 핵심 기술은 고속 주행 중 제품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다. SK는 독자 배합기술을 통해 극한의 트랙 주행 중에도 점도 유지력이 뛰어난 고품질 제품을 개발했다. 7월부터 본격 판매되는 지크 레이싱은 레이싱 용품을 취급하는 수도권 튜닝 전문샵에 먼저 공급되며 향후 전국 유통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은 모빌, 쉘 등 글로벌 메이저들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국내에서 해당 제품군을 선보인 것은 SK루브리컨츠가 처음이다.
SK루브리컨츠는 지크 레이싱 출시를 기념해 지난 6일 전남 영암에 위치한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레이싱에 관심이 많은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SK 지크 트랙데이’를 열었다. 트랙데이는 보통 신차 출시를 앞둔 자동차 회사들이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행사로,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부터 국내 윤활유 업체에서는 유일하게 트랙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지크 트랙데이 행사가 레이싱 매니아는 물론,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크 레이싱을 추동력 삼아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