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미래에셋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펀드'

■증권사 상품 베스트컬렉션

글로벌 펀드에 분산투자…3개월마다 리밸런싱



미래에셋증권(037620)은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펀드’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유형별로 엄선된 글로벌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다양한 펀드에 투자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보면서 시장 상황에 따라 체계적으로 리밸런싱도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은 비과세 해외펀드에 투자할 때는 적절히 여러 국가와 섹터에 분산된 펀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펀드의 주된 투자대상은 상장지수펀드(ETF)를 중심으로 한 주요 해외 주식펀드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해외주식펀드 등이다. 더불어 분기 단위로 운용부문별 최고투자책임자로 구성된 자산배분 전략위원회를 열어 자산배분 구성안을 점검한다.

관련기사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뒤에는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기본적으로 3개월 단위로 리밸런싱이 이뤄진다. 단기적으로 성과가 좋은 개별자산의 비중이 지나치게 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이 뿐만 아니라 투자심리 측정 후 이상 신호가 나타나면 위험자산의 비중을 단기적으로 줄여 시장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 나아가 변동성의 상한 관리를 통해 수익률이 하락하는 위험을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증권에서 단독 판매 중이다.

유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