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복시(複視)

삼성 기어 360 카메라삼성 기어 360 카메라


정체: 30메가 화소 사진이나 고해상도 영상을 360도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렌즈 dual-lens 카메라.

터널 비전 Tunnel Vision: (*역주: 사물을 볼 때 주위는 깜깜하지만, 마치 터널 안에 빛이 들어오는 것처럼 아주 작은 일부분만 시야에 밝게 보이는 것)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어 VR 가상현실 헤드셋과 연동된 기능.


백문이 불여일견: 기어 360은 어안렌즈로 촬영된 180도 이미지를 각각 붙여 가상 환경을 창조해낸다.

관련기사



눈을 위한 향연: 기어 360의 방수·방진 기능 덕분에 공사 현장의 작업상황도 모니터링할 수 있고, 레스토랑의 잠재 고객들에겐 실외 테이블에서 식사하는 느낌을 보여줄 수도 있다. 실내에선 새 단장한 호텔 객실 연출에도 활용할 수 있다.

파트너 업체: 페이스북이 기술을 지원한다. 이 회사의 오큘러스 VR 기기가 삼성의 가상현실 헤드셋을 구동한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Mark Zuckerberg는 “우리는 지난 한 해 동안 페이스북을 360도 동영상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전망: 시장 조사기관 트렌드 포스 Trend Force는 가상현실 시장이 2020년에 70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Don Reisinger

Don Reisinge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