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 조달업체 권역별 설명회

5일부터 서울, 광주, 대전, 부산 4개 권역 실시

조달청은 5일 서울을 시작으로 14일 부산까지 전국 4개 권역에서 조달업체를 대상으로 다수공급자계약시 유의사항 등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다수공급자계약(Multiple Award Schedule)란 조달청이 3개 이상 기업과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공공기관이 별도의 계약체결 없이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매하는 제도다.


조달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다수공급자계약시 유의사항 등 안내해 조달업체의 신청서류 미비 등으로 계약체결이 지연되는 사례 등을 예방하고 조달업체의 다수공급자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관련기사



권역별 일정은 5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서울, 경기, 인천지역을 대상으로 열리게 되며 7일에는 광주합동청사에서 광주, 전남, 전북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게된다. 12일에는 정부대전청사에서 대전, 충남, 충북지역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14일에는 부산인재개발원에서 부산, 경남, 경북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마련하다.

백명기 조달청 구매사업국장은 “조달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관련 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불필요하게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권역별 설명회 일정 및 참가신청 방법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http://shopping.g2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