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 날씨, 6개 시군 등 전국 폭염주의보 발령 “건강관리에 유의 당부”

오늘 날씨, 6개 시군 등 전국 폭염주의보 발령 “건강관리에 유의 당부”오늘 날씨, 6개 시군 등 전국 폭염주의보 발령 “건강관리에 유의 당부”




수도권기상청은 8일 오전 11시를 기해 성남·하남·이천·안성·여주시와 양평군 등 경기도내 6개 시·군에 폭염주의보를 알렸다.

오전 11시 현재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경기 6개 시군 외에 대구시 전역, 광주시 전역, 경상남도(합천군, 함양군, 창녕군, 함안군, 밀양시), 경상북도(경주시, 청송군, 의성군, 안동시, 상주시, 김천시, 칠곡군, 군위군, 경산시, 영천시, 구미시), 전라남도(화순군, 나주시, 함평군, 영암군, 순천시, 보성군, 구례군, 곡성군, 담양군), 전라북도(순창군, 남원시, 전주시, 정읍시, 익산시, 임실군, 완주군) 등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됐다.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한다.

관련기사



폭염주의보 발령 지역의 낮 최고기온은 31~33도에 이를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일사에 의해 대부분 지방에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기상청 제공]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