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성장 시대 성장 잠재력이 돋보이는 인공지능(AI)산업의 1등 업체에 투자하는 하나금융투자의 랩어카운트(WRAP·랩) ‘하나 인공지능1등주랩’이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하나금투가 내놓은 랩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일컬어지며 저성장 시대 성장산업으로 주목 받는 인공지능 관련 종목에 주로 투자한다. 하나금융투자 측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관련 산업의 시장 규모가 무인자동차, 유전자 정보와 헬스케어, 로보틱스, 음성인식, 증강현실, 무인기(드론), 클라우드컴퓨팅 등을 중심으로 앞으로 10년간 3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상품은 리서치센터의 포트폴리오·종목 자문과 이를 토대로 한 전략랩운용실의 운용 노하우를 결합해 만들어진 장기투자 상품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용준 리서치센터장은 상품출시 배경에 대해 “글로벌 인공지능 1등 기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시장은 이미 시작되고 있다”며 “급격한 변화에 대처하려면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1등 기업의 주주가 되어 4차 산업혁명의 주인이 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2,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500만원 단위로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환헤지는 하지 않는다. 수수료는 일반형은 선취보수 1.0%, 후취보수 연 1.5%이며 성과형은 후취보수 연 1.5%,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