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펀드슈퍼마켓, '다 알아서 해 주는 연금' 이벤트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18일부터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게임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연금펀드를 찾아보는 ‘다 알아서 해 주는 연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 측은 게임을 통해 이상형으로 정해지는 연금펀드들은 모두 펀드 자체적으로 시장파악, 종목 및 펀드선정, 투자자 맞춤 리밸런싱까지 알아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초보투자자들도 장기간 투자할 수 있다는 평가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다 알아서 해주는 연금’에 신규가입하거나 타사 계좌를 펀드슈퍼마켓으로 이전하는 투자자 전원에게 투자금액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400만 원 이상 투자한 고객 중 선착순 400명에 한해 당첨 시 매월 500만 원 수령이 가능한 연금복권 10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에서 제시되는 ‘다 알아서 해주는 연금’펀드 중 먼저 삼성 한국형 타겟데이트(TDF) 펀드는 투자자 일생에 걸쳐 연령에 따라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정하는 선진국형 연금펀드로, 한국인의 생애구조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다. 미래에셋펀드솔루션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대표펀드 중 시의성 있는 펀드를 선별, 분산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 펀드는 글로벌 성장기업과 국내 단기채에 투자비중을 조절하며 수익성과 안정성을 모두 추구하는 펀드다. 또한 키움쿼터백글로벌로보어드바이저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운용하는 국내 유일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로서 주식·채권·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글로벌 자산배분한다.

관련기사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이사는 “하루 커피값과 담배값에 해당하는 1만원을 아껴 연금펀드에 저축한다면 연수익률 5%를 가정할 때 10년 뒤 4,600만 원 이상을 모을 수 있다”며 “펀드슈퍼마켓은 이후에도 시리즈 형태로 연금펀드 솔루션 전략을 제공해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