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동국대 CEO골프최고위과정’ 제11기 원우 모집



동국대 CEO골프최고위과정에서 제 11기 원우를 모집한다.


동국대 CEO골프최고위과정은 ‘싱글핸디캐퍼 만들기’란 주제로 총 18주(주1회, 매주 화요일)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철저한 실기 위주로 이뤄진다. 교수진은 신봉태 총괄책임교수와 골프다이제스트가 세계 100대 골프티칭교습가로 선정한 천건우 교수와 송이라, 이영민, 김문석, 이만필, 이종헌, 신광식, 김경은교수 등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됐다.

신봉태 교수는 광운대에서 CEO골프최고위과정을 10년간 이끌다 한양대로 옮겨 제 6기부터 14기를 이끌었고 이후 동국대 CEO골프최고위과정을 이끌고 있다.

신 교수는 지금까지 3,800명이 넘는 CEO골퍼 제자들을 배출했다. 그는 이같은 공로로 ‘한국창조경영브랜드대상(골프부문)’과 ‘대한민국골프산업대상(골프지도자 부문)’ 2015년 글로벌 자랑스런 임물대상(골프교육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동국대 CEO골프최고위과정은 모든 수업이 실기위주로 이뤄진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필드레슨은 원우 3명과 교수 1명이 동반라운드를 하며 실전에서 레슨을 한다. 필드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변수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드라이빙 레인지에선 늘지않는 비거리와 고질적인 훅, 슬라이스를 잡기 위한 스윙 분석과 개개인에 맞는 연습방법을 찾아 지도한다. 여성들에겐 특히 우드를 잘 칠 수 있도록 지도해준다.

파(Par) 3에선 쇼트 게임 능력을 강화해 핸디를 줄여나가도록 한다.

신봉태 교수는 “핸디를 줄이지 못하면 유급을 시켜서라도 핸디를 줄여 졸업을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제 11기 CEO골프최고위과정 지원대상은 CEO급 아마추어 골퍼를 비롯해 나이가 들면서 비거리가 줄어드는데 투사각 임펙트 헤드스피드를 내는 비법을 전수해 비거리를 늘리고, 고질적으로 훅과 슬라이스를 고치지 못하는 골퍼, 퍼팅 및 숏게임이 약해 핸디를 줄이지 못하는 골퍼, 단기간에 실전능력을 키워 자신 있게 필드에 나가고자 하는 골퍼 등이다.


수업기간은 오는 2016년 8월 30일부터 2017년 2월 7일까지다. 정원은 40명 내외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신봉태 교수는 “CEO골프최고위과정은 인적 네트워크를 쌓기도 좋다”며 “해당 ‘기수’ 동문회는 물론 총동문회도 있고, 총장배와 총동문회장배 골프대회 등 각종 행사가 많아 경제인 및 많은 CEO들과의 인적 교류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동국대 CEO골프최고위과정을 마치면 특전으로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의 ‘CEO골프최고위과정’ 수료증을 준다. 또 DKPGA ‘골프티칭지도자’ 자격증도 수여한다. 이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국내 50여개 골프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골프용품의 20~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미국 명문 100대 골프장을 탐방하고 해외 골프장에서 그린피를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이밖에도 동국대학교 골프과정 총동문회 회원 자격을 얻고 동국대학교 병원을 이용할 때는 혜택도 볼 수 있다.

◇ ‘CEO골프VIP과정’ 원우도 모집

동국대학교는 이와 함께 “CEO골프VIP”과정 원우도 모집한다.

이 과정은 CEO골프최고위과정을 거쳐 골프에 대한 교육을 좀 더 받고자 원하는 골퍼들이 입학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CEO급 아마추어 골퍼로 기업, 단체의 최고경영자와 임원을 비롯해 사회각계지도층 인사 등이다. 또 비즈니스 관계로 골프라운드할 기회가 많지만 자신이 없는 골퍼들도 대상이다.

수업기간은 최고위과정도 마찬가지로 오는 8월 30일부터 내년 2월 7일까지, 총 18주다. 교수진과 교육방식, 특전 등은 최고위 과정과 동일하다.

◇ 영국옥스퍼드 대학에서 주관하는 ‘CEO골프옥스퍼드과정’도 인기

동국대 ‘CEO골프옥스퍼드과정’은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주관하는 골프 교육으로서 골프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형성을 위한 과정으로 직접 영국으로 건너가 골프의 본 고장에서 교육도 받고 브리티쉬 오픈 지역인 링크스코스에서 라운딩도 하는 등 골프에 대한 진가를 맛볼 수 있는 과정이다. 전일정은 모두 동시 통역이 제공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수업기간은 9월28일부터 10월3일까지 5박 6일간 진행되는 과정이다. 특전으로는 옥스퍼드대학 ‘GOLF VIP과정’수료증 수여 및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 ‘CEO골프VIP과정’수료증 수여, ‘골프티칭지도자’ 자격증이 수여된다. 이와 더불어 ‘동국대학교 골프과정 총동문회’ 회원자격 부여 및 동국대학병원 이용시 특전이 부여된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