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국교육진흥협회, 아동ㆍ노인 대상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샘플강의 서비스 실시





한국교육진흥협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 노인 대상 심리상담사 등 총 43종 자격증인터넷 샘플강의 서비스를 실시한다.


협회에서 공개한 샘플강의는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등이다. 수강 도중 강의자료를 보고 싶다면 영상 우측 상단에 있는 교안다운을 클릭하면 된다.

협회 측은 “샘플강의를 본 후 모든 인터넷강좌를 수강하고 자격증 취득을 원할 경우에만 회원가입을 하면 되기에 불필요한 회원가입절차를 생략했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민간자격증 보급 차원에서 자격증 취득까지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무료로 수강을 진행하고 있다. 다만 무료수강혜택을 받으려면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이라고 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

관련기사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발행하는 자격증은 심리상담과정, 방과후지도과정, 교양공예과정으로 분류된다. 자격증에 관계없이 교육과정은 총 42일 6주 과정으로 구성했고, 인터넷강의는 1일 1강좌가 원칙이지만 수강생이 원하면 1일 최대 5강좌까지 수강 가능하다.

보통 자격증을 얻기 위한 공부를 하려면 서점에서 해당 교재를 구매해야 한다. 그러나 협회는 수강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교재 대신 워드 또는 PPT로 작성된 강의교안을 홈페이지에 올려 PC와 스마트폰 등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2급 과정은 수업진도 60% 이상 나가면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1급 과정은 진도 70% 이상 진행되면 시험을 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모든 민간자격증 취득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수강생들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PC, 스마트폰 등을 통해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