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막바지 무더위 건강지키기]흉터 없이 상처 치유...여행 상비약

동화약품 '후시딘'



여행객이 몰리는 성수기를 피해 8월 말~9월 초 늦깎이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휴가로 떠난 계곡이나 바다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로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길 위험이 있다. 따라서 응급처치용으로 상비약을 준비해 초기 세균 감염을 막고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동화약품의 상처치료제 ‘부채표 후시딘 연고 휴대용’은 여행객들의 상비약으로 안성맞춤이다. 국내 출시된 연고로는 최초로 1회 사용량이 낱개 포장된 제품이다. 개별 파우치 안에 1회 사용분 0.5g을 담아 한 박스당 15개씩 포장돼 있다.


이 제품은 항균효과가 뛰어나고 딱지 위에 발라도 될 정도로 피부 침투력이 우수해 상처를 빠르게 치료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아이들 상처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부채표 후시딘은 이 밖에도 상처 부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돼 있다. 끈적임 때문에 연고를 바르기 어려운 얼굴이나 체모 부위에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바르길 원한다면 ‘후시딘 겔’이 안성맞춤이다.

‘후시딘 밴드’는 후시딘 성분이 함유돼 항균효과까지 있는 습윤밴드로 딱지가 생긴 뒤에도 딱지를 보호하고 흉터 없이 상처를 치유하도록 돕는다.

후시딘 연고 휴대용을 포함한 후시딘 전 제품군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다.

김민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