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정책

새누리 인재영입위원장 나경원, 여의도硏 부원장 정종섭, 수석대변인 염동열 임명

사무부총장 인선…전략 박맹우·조직 박덕흠·홍보 오신환

박명재 총장 유임…법률자문위원장 최교일

새누리당은 5일 추가 당직 인선을 통해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에 정종섭 의원을, 수석부대변인에는 염동열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관심을 모았던 박명재 사무총장은 유임으로 결정됐으며 나경원 의원은 인재영입위원장으로 뽑혔다.

사무 1·2·3부총장격인 전략기획부총장과 조직부총장, 홍보본부장에는 각각 박맹우, 박덕흠, 오신환 의원이 임명됐다.


대변인은 ‘3인 체제’로 개편돼 재선의 염동열 의원이 수석대변인을 맡고, 현 대변인인 김현아 대변인 외에 김성원 의원이 합류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중앙연수원장에 김기선 의원, 법률자문위원장에 최교일 의원, 국책자문위원장에 나성린 의원, 인권위원장에 경대수 의원, 대외협력위원장에 배덕광 의원,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에 정종섭 의원, 지방자치단체위원장에 박완수 의원, 노동위원장에 문진국 의원 등이 임명됐다.

또 재해대책위원장에 안효대 전 의원, 통일위원장에 김성동 전 의원, 재정위원장에 주영순 전 의원, 북한인권및 탈북자납북위원장에 조명철 전 의원, 실버세대위원장에 최봉홍 전 의원, 재외국민위원장에 양창영 전 의원, 홍보위원장에 김석붕 전 청와대 문화체육비서관 등이 임명됐다.

이밖에 당 수석부대변인에 변호사 출신의 부상일·김영호 당협위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나윤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