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소주와 인기웹툰이 만났다…순한시원X윌유메리미 콜라보

부산의 저도 소주 순한시원의 상표에 인기웹툰 윌유메리미 캐릭터 넣어 한정 출시

주류업계 최초로 소주와 웹툰의 만남…부산 넘어 전국적인 호응 기대

부산소주 순한시원과 네이버 인기웹툰 ‘윌유메리미’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사진제공=대선주조부산소주 순한시원과 네이버 인기웹툰 ‘윌유메리미’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사진제공=대선주조




부산 소주 순한시원과 네이버 인기 웹툰 ‘윌유메리미’가 만났다.


부산의 향토 소주회사 대선주조는 이 회사 제품인 순한시원의 상표에 ‘윌유메리미’의 캐릭터를 그려 넣어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주류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소주와 웹툰의 콜라보레이션이라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선주조 관계자는 “9일부터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생산에 들어간다”며 “이르면 다음 주부터 마트와 유흥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2014년부터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연재되어온 ‘윌유메리미’는 서울 출신 작가 마인드C가 부산 출신 띠동갑 연하 아내와의 실제 장거리 연애담을 코믹하게 담아내 한 편당 조회수가 백만을 넘는 등 독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온 웹툰이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는 “웹툰을 통해 부산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 있는 마인드C와의 콜라보레이션이라 향토기업으로서 더욱 뜻 깊게 느껴진다”며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선주조는 지난 7월 창립 86주년을 기념해 부산의 마트와 편의점을 대상으로 두 달 동안 실시한 ‘순한시원 스페셜 프로모션’을 오는 13일로 마무리한다.

순한시원은 16.9도의 저도수 소주로 천연암반수만 사용하고 국내 최초로 마테차를 넣은 품질을 인정받아 국내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