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가위 고향가는 길] "신차 사면 귀성비 100만원 드립니다"

[車·정유업계 귀향서비스]

車업계 시승서비스서 통큰 할인까지 추석 이벤트 풍성

스피드메이트 정비 사전예약하면 엔진오일 교환 '반값'

현대오일뱅크 앱 받아 사용하면 최대 1년치 주유비 지급

올해도 추석을 맞아 기업들은 사은품 증정, 할인 등 다채로운 고객 행사를 펼친다. SK네트웍스의 종합 차량 정비 매장인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할인, 워셔액 같은 차량용품 증정을 내세운 추석맞이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올해도 추석을 맞아 기업들은 사은품 증정, 할인 등 다채로운 고객 행사를 펼친다. SK네트웍스의 종합 차량 정비 매장인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할인, 워셔액 같은 차량용품 증정을 내세운 추석맞이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




국토교통부는 올해 추석에는 3,752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추산한다. 이동 인구의 80%는 승용차를 이용하며 추석을 쇠러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데 7시간30분, 다시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는 데 6시간40분이 걸린다는 게 국토부 추정치다. 때로는 서울에서 전라도 광주까지 20시간 넘게 걸려 도착했던 2000년대 초만큼은 아니지만 귀성·귀경길에 오랜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야 한다는 점은 변함없는 듯하다.


올해도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지루하고 피곤한 귀성·귀경길을 편하게 다녀오면서 자사 상품·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주유권처럼 다소 식상하면서도 꼭 필요한 혜택도 있고 엔진오일 같은 차량용품을 할인하는 행사도 있다. 신차를 타고 고향을 방문할 수 있는 시승 기회를 마련한 곳도 있다.



자동차 업계는 신차를 구입하면 수십만원씩 한가위(추석) 귀성비를 지원하는 혜택으로 눈길을 끈다. 쌍용자동차는 9월 렉스턴 W과 코란도 C LET 2.2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한가위 귀성비 100만원 지급을 포함한 어메이징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귀성비 지급외에도 출고 후 30일 이내 품질 불만족 시 동일사양 신차로 교환해준다. 1년내에 50% 이상 타인과실과 차량 가격의 30%이상 손해를 보는 차 대 차 사고가 발생해도 신차로 바꿔준다. 5년에 10만㎞ 동급최대 무상보증 혜택도 어메이징 케어 프로그램 혜택중 하나다. 또 쌍용차는 귀성·귀경길에서 내년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한가위시승단도 운영한다. 이 회사는 앞서 9일까지 추첨을 통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코란도 투리스모(30대)△티볼리(10대)△티볼리 에어(10대)를 시승할 운전자 50명을 모집했다. 선정된 시승단 전원에게 주유상품권(5만원)도 나눠줬다.


르노삼성 역시 SM6 조기출고 고객에게 30만원의 귀성비를 지원키로 했다. SM3·SM7·QM3를 현금으로 사면 각각 50만원씩, SM5는 30만원을 할인해준다. 특히, QM6로 대체된 QM5는 200만원의 파격적인 현금 할인에 나선다. 할부로 구매해도 추가 150만원 현금 할인을 받거나 또는 무이자 36개월 할부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독일 명차 메르세데스-벤츠의 국내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추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한성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 100% 당첨 경품 행사다. 1등 당첨 고객은 와인 세트, 2등은 귀성·귀경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주유권, 3등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타키링을 받는다. 또 한성자동차는 이달 말까지 2016년식 더 S클래스 모델(마이바흐, AMG 포함)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세계적인 음향 전문기업 하만 카돈이 만든 오닉스3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은품으로 줄 예정이다.

SK네트웍스의 종합 차량 정비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추석맞이 차량용품 할인·증정을 시작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 기간 중 스피드메이트 매장을 방문해 10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은 에탄올 워셔액 한 통을 무료로 받는다.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가로 급속충전기와 고급 키체인, 타올봉 같은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스피드메이트는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정비 서비스를 사전 예약한 수입차 운전 고객들에게 SK루브리컨츠 윤활유 브랜드인 지크 탑 엔진오일을 50% 깎아준다. 또 캐스트롤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수입차 고객들에게는 고급 텀블러를 제공하고 엔진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작업까지 무료로 해준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정비 서비스와 차량 용품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갈 것” 이라며 “고객들이 우리가 제공하는 추석 맞이 혜택을 이용해 보다 즐겁고 안전하게 고향 나들이를 다녀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유사 현대오일뱅크도 현대백화점과 공동으로 8일부터 약 한 달간 고객사은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행사기간 동안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한 영수증을 지참하고 현대백화점을 방문하면 H까페에서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현대오일뱅크-현대백화점 제휴카드를 발급 받는 고객에게는 5만원 주유상품권, 백남준 쇼 입장권(2매) 등이 경품으로 제공되는 100% 당첨 쿠폰(5,000명 한정)이 나온다. 이밖에 현대오일뱅크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유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앱) ‘블루(BLUE)’를 출시한 기념으로 9월 한 달간 블루를 내려받아 사용한 고객 1만명에게 2,000원 주유쿠폰을 쏜다. 추첨을 통해 일부 고객에게는 최대 1년치 주유비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