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W(더블유)’ 송재정 작가, 종영 앞두고 전체 대본 공개…‘대박’

‘W(더블유)’ 송재정 작가, 종영 앞두고 전체 대본 공개…‘대박’‘W(더블유)’ 송재정 작가, 종영 앞두고 전체 대본 공개…‘대박’




송재정 작가가 드라마 ‘W’의 1회부터 15회까지 대본 전체를 공개했다.

12일 송재정 작가는 ‘W’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탈고하고 이제 여유가 생겨 감사 인사를 드리기 위해 글을 올린다”며 “낯설고 난해하고 복잡하고 이상하고 불친절하기 짝이 없는, ‘W’의 세계에 기꺼이 두 달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 중에 바빠서 모두 읽지는 못했지만 때때로 ‘시청자 왕따시키는 드라마’, ‘작가만 혼자 아는 스토리’라는 댓글을 볼때 사실 매우 뜨끔했다. 할 얘기는 많고 횟수는 제한돼 있고 필력은 딸리다보니 의도치 않게 불친절한 전개가 진행된 것 같아 송구하다”며 “단 하나 남은 마지막회를 좀 더 흥미롭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1회부터 15회까지의 ‘W’ 대본을 모두 공개한다. 찬찬히 지문도 꼼꼼하게 읽는다면 한시간 방송보다는 이해가 수월하지 않을까 기대한다. 제 작품은 모두 방송 직후 대본을 전부 공개할 예정이다. 마지막회는 마지막 방송 후 올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송재정 작가는 ‘순풍 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똑바로 살아라’, ‘귀엽거나 미치거나’, ‘거침없이 하이킥’, ‘크크섬의 비밀’ 등 인기 시트콤을 집필했으며 ‘커피하우스’ ‘인현왕후의 남자’ ‘나인: 아홉 번의 시간여행’ ‘삼총사’ 등의 인기 드라마를 집필했다.

한편 MBC 수목드라마 ‘W’는 오는 14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사진=MBC ‘W’ 포스터]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