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창조경제타운,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 강화

윤종영 K-Group 의장이 실리콘밸리 생태계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BR><BR>윤종영 K-Group 의장이 실리콘밸리 생태계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운영하는 ‘창조경제타운’이 18일 서울 역삼동 마루 180에서 ‘글로벌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갖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 전략 수립을 위한 노하우를 소개했다.


윤종영 K-Group 의장의 실리콘밸리 생태계 현황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박범철 SiliconValley Access Program(SAP) 대표가 성공적인 해외 진출 전략 수립 방법을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관련기사



K-Group은 실리콘밸리에서 Tech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한인들의 커뮤니티로 구글, 애플 등 글로벌 IT기업에 근무하는 한인 엔지니어들과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비즈니스리더 등이 가입되어 있으며 현재 한국과 실리콘밸리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이어 이성규 KIC 창업 전문위원이 실리콘밸리에서 투자 유치를 받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소개했고 마지막으로 정용득 KOTRA 해외사업 팀장이 IT기업이 글로벌 지원사업을 활용하여 해외에 진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다.

황영헌 창조경제타운 단장은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가 해외에서 새로운 시장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co.kr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