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검평, 이벤트 통해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45종 무료수강 특전 제공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이벤트를 통해 클레이아트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45종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특전을 선착순 5,000명에게 지원한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기입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시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손유희지도사 등 해당 교육원의 45종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학습자료 및 시험예상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후 진행되는 자격증별 온라인 취득시험에도 별도 비용 없이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시험 합격 시 자격증 발급 기회가 주어지며, 이러한 취득 과정은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해당 교육원의 전 자격증이 동일하다.

관련기사



한검평 관계자는 “자사는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됐다. 이를 기념해 선착순 5,000명에게 45종 민간자격증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해주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이벤트를 이용할 경우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해 동화구연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며 “전반적으로 취득 난이도가 평이하므로, 성실한 공부습관으로 학습에 임한다면 원활한 취득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검평은 분야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아동요리지도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사회 추세를 반영한 민간자격증들의 교육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교육원이다.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것들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