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대상, 영화 '램스' 내달 개봉

제68회 칸 영화제에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이슬란드 영화 ‘램스’가 11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포스터를 공개했다.

‘램스’는 아름답고 평온한 아이슬란드의 시골 마을에서 양을 자식처럼 사랑하고 키워온 형제 키디와 구미가 오매불망 키워온 양을 잃을 상황에 처하면서 벌어지는 유머러스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아름다운 아이슬란드 설원을 배경으로 두 형제가 양을 데리고 무언가를 준비하는 모습을 담아 동화 같은 아이슬란드 풍경과 양과 형제에게 펼쳐지는 유머러스한 사건들에 더욱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영화 ‘램스’ 티저포스터영화 ‘램스’ 티저포스터


제68회 칸 영화제에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벤쿠버국제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 취리히영화제, 선댄스영화제 등 수많은 해외영화제에서 초청되었다. 더불어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 플래시포워드 부문에도 초청 상영되어 국내 평단 및 관객들에게도 일찌감치 큰 관심을 받았다.


‘더 뉴욕타임즈’는 “전 세계가 매우 만족할만한 영화!”라 평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범세계적인 것으로 인정한 바 있다. 또 ‘더 할리우드 리포터’는 “고립된 시골 이야기를 간단하게, 하지만 제대로 풀어낸 영화”라며 스토리에 매력포인트를 잡아냈다.

관련기사



한편 해외 언론 및 영화제에서의 호평으로 관심을 모으는 아이슬란드 영화 ‘램스’는 11월 3일 개봉할 예정이다.

최상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