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B저축銀, 비대면 개설 재테크통장 '올비' 출시



KB금융그룹 KB저축은행은 오는 13일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한 입출금통장 KB착한모바일통장 ‘올비’을 선보인다.

신상품 ‘올비’는 예금자보호 대상으로 가입 대상은 은행 비대면계좌개설 조건과 동일한 성년인 개인이며 1인당 1계좌이다. 하루만 맡겨도 5,000만원까지 연1.3%의 금리가 적용되며, 제1금융권 시장금리부 수시입출식예금(MMDA)이나 6개월 이내의 정기 예금보다 금리가 높아 단기 여유자금 또는 모임통장 등을 원하는 고객에 적합하다.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는 전액 면제로 시중은행 및 우체국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카드 이용 시 월 5회까지 출금수수료도 면제된다.


개설방법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KB착한뱅킹’을 다운로드 받아 영업일 중 오후 17시까지 신청 후 18시까지 소액입금을 완료하면 된다.

관련기사



인터넷뱅킹 가입도 간편하다. OTP를 보유한 고객은 ‘올비’ 개설 후 바로 가입 가능하며, OTP가 없는 고객은 KB저축은행 보안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하여 가입할 수 있다. 금년 12월경에는 OTP가 없는 고객도 바로 인터넷뱅킹에 가입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KB저축은행은 ‘올비’ 출시 기념 이벤트로 최초개설 1,500명에 1만원·개설 후 예적금 가입 1,000명에 5,000원을 제공하는 선착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다수 권유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기프트카드 100만원 또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삼성 갤럭시탭 등 경품을 제공하는 추천랭킹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