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오늘의 가전] 동부대우, 실속형 전자레인지 신제품 출시…30개국 동시 수출

동부대우전자는 실속형 전자레인지 8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용량은 20리터로 조리 공간폭을 1.3cm 넓혔고 대기전력 차단 기능도 있다. 출고가는 8만원대이다./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동부대우전자는 실속형 전자레인지 8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용량은 20리터로 조리 공간폭을 1.3cm 넓혔고 대기전력 차단 기능도 있다. 출고가는 8만원대이다./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12일 실속형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하고 30개국 동시 수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전자레인지 신제품은 20리터(ℓ) 사이즈 총 8개 제품으로 내부 실용면적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대기전력 차단 기능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크기 대비 내부 조리공간 폭을 1.3cm 넓힌 29cm 로 확대했다. 11인치 접시도 충분히 들어가 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 할 수 있다. 기존 모델대비 10% 이상 해동율을 향상시켜 냉동식품 해동시 보다 균일하게 해동이 가능하다. 대기전력 차단 기능을 적용,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해 플러그를 뽑고 다시 꼽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제품 내부에 고밀도 코팅을 적용한 ‘사이니 클린(Shiny Clean)’ 기능으로 조리 후 더럽혀진 내부를 손쉽게 청소 할 수 있다. 내부 회전유리접시를 매립형으로 설계하여 안전성을 강화하고 보다 손쉽게 음식물을 넣고 꺼낼 수 있게 하였다. 디자인 면에서도 내외관 모두 라운드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블랙, 오렌지, 라임, 레드, 실버 등 다양한 컬러를 적용하여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동부대우전자는 전자동과 다이얼 8 개 제품을 바탕으로 전세계 지역별로 총 150여개의 파생 모델을 제작해 영국, 스페인, 페루 등 30여 개국 수출을 진행 중이다. 향후 각 지역 및 국가별로 자동조리기능 강화 등 지역별 파생 모델을 늘려 나가며 수출 국가를 보다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제품은 20리터(ℓ) 용량에 가격은 8만원대이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