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야놀자, 부산가을여행주간 이벤트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공동 이벤트

부산 가을여행주간 맞아 추천 숙소 기획전 및 ‘놀아보고서’ 콘셉트

숙박 온오프라인연계(O2O) 기업 야놀자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가을여행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제공=야놀자숙박 온오프라인연계(O2O) 기업 야놀자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가을여행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제공=야놀자


숙박 온오프라인연계(O2O) 기업 야놀자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가을여행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야놀자’와 ‘야놀자 바로예약’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부산 추천 숙소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올 여름 자사 공식 모델인 배우 조정석과 함께 선보인 ‘놀아보고서‘를 콘셉트로 한 ‘부산에 놀러가야 하는 이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영화에 나온 부산 명소 근처의 숙소를 미리 예약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야놀자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부산놀아보고서’, ‘#가을여행주간’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한 사람 중 10명을 추첨해 2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놀아보고서는 젊은 세대들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위해 배우 조정석이 전국 방방곡곡을 놀러 다니며 쌓은 경험들을 위트 있는 방식으로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으로, 주요 SNS에서 총 1,5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야놀자는 야놀자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인 ‘놀아보고서’를 통해 부산의 즐길 거리들을 발굴하고 이용자들에게 소개하면서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문화제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는 이벤트 기간 ‘영화 속 숨은 부산 보물찾기’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부산 무비로드 헌팅투어’는 관광객이 부산의 영화촬영지 12곳을 방문하고 장소 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스탬프 획득 시 부산의 특산품을 비롯한 선물을 지급한다. 또 관광객들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TV앵커 및 라디오 DJ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영화의 전당에서는 부산 대표음식인 어묵과 부산지역 소주를 시식 및 시음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가을여행주간 사이트(http://bshub.co.kr/fallbusa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부산관광공사(051-780-2185)로 문의하면 된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 총괄 상무는 “야놀자는 단순한 숙소 예약을 넘어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국내 대표 종합 숙박·여행 플랫폼으로써, 공기업과 부산 지역의 큰 이벤트를 함께 소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가 축적해온 다양한 놀이정보와 지역정보를 적극 활용해 이용자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