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호텔 예약부터 안전 확인까지…여행 필수 앱은

구글트립, 날씨 등 실시간 정보 제공

스카이스캐너, 항공·호텔 가격 비교

마이리얼트립, 입장·교통권 구매

핫츠고, 긴급상황 경보·도움 요청

구글트립구글트립




관련기사



구글은 최근 ‘구글트립(Googletrip)’이라는 여행용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구글트립은 여행지에서 찾아가려는 장소가 문을 닫았는지 아닌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거나 날씨에 따라 실내외 활동을 추천하기도 한다. 200개가 넘는 전 세계 도시에 대한 가이드와 개인별 구글 히스토리에 기반을 둔 행선지 추천 기능도 구글트립의 장점이다. 특히 구글트립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미리 내려받기한 여행지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이처럼 스마트앱 장터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각종 앱들이 넘쳐난다. 이러한 여행용 앱을 잘 활용하면 여행 계획을 세우는 과정부터 항공권·숙박시설을 예약하고 여행지 정보를 찾는 것까지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스카이스캐너


여행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여행 예약 서비스 앱인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면 여행에 필요한 항공·호텔·렌터카 가격을 비교 검색하고 한번에 예약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제공하는 ‘모든 도시 검색’은 여행지를 지정하지 않고 일정만 지정해 검색했을 때 주요 인기 여행 국가의 최저가 항공·호텔·렌터카를 순차적으로 보여준다.

마이리얼트립마이리얼트립


‘마이 리얼 트립’은 세계 70여개국 현지에서만 파는 다양한 여행 관련 상품을 검색해 보여준다. 현지 가이드가 직접 운영하는 단체 여행과 현지에서 예약할 수 있는 입장권, 현지 교통 패스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핫츠고핫츠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핫츠고’ 앱의 도움을 받으면 좋다. 이 앱은 위치확인시스템(GPS)을 이용해 여행자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고, 주변 위험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주변 대사관·병원·약국·경찰서의 위치도 보여준다. 또 핫츠고는 긴급 상황에서 빠르게 도움·안내를 받을 수 있는 ‘간편 도움 요청 기능’과 가족이나 지인에게 여행자의 안전 여부를 알려주는 ‘안전 확인 경보’를 갖췄다.

/이종혁기자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