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티켓몬스터x어니스트펀드, 카드 대출이자 30% 할인상품 출시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와 손잡고 ‘전국민 금리 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티몬 고객이라면 누구나 ‘0원’으로 금리/한도 조회가 가능하며 카드론 대환대출 신청시 최대 3,000만원 한도까지 30% 인하된 금리로 어니스트펀드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판매되며 선착순 5,000명에 한해 금리 및 한도 조회만 해도 티몬 적립금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티켓몬스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상품 게시물을 클릭한 뒤 금리·한도 조회를 원하는 고객은 옵션A를, 30% 인하된 금리로 대환대출을 원하는 고객은 옵션B를 선택해 ‘0원’에 구매하면 된다. 신청 고객에게는 티몬 코드번호가 문자로 전송되며 해당 번호를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에서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대환대출 신청 고객은 12개월, 18개월, 24개월 상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구매 가능 수량은 1인 1회에 한한다.

관련기사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최근 가계부채 증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고금리 카드론은 누구나 비교적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가계부채를 부채질하는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며 “ 신용등급이 좋은 사람이 카드론을 쓸 경우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 이번 상품은 카드론을 P2P금융으로 대환대출 할 경우 금리절감뿐만 아니라 신용등급 하락도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니스트펀드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출자와 투자자를 직접 연결하는 P2P(Peer-to-peer)금융기업이다. 차별화된 신용평가모델과 합리적인 비용구조를 바탕으로 중신용자들에게 3.83~17.48% 사이의 합리적인 중저금리 신용대출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신한은행, KB인베스트먼트, 한화인베스트먼트 등 금융기관으로부터 총 92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끝)=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