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신형 그랜저ig 역대 최고기록! 사전계약 첫날 무려 1만5973대?

신형 그랜저ig 역대 최고기록! 사전계약 첫날 무려 1만5973대?신형 그랜저ig 역대 최고기록! 사전계약 첫날 무려 1만5973대?




신형 그랜저ig가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계약대수 1만6000대로 역대 최대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 신형 그랜저ig가 첫날에만 총 1만5973대가 계약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수치는 국내 사전계약을 했던 차종 중 역대 최대 기록으로 기존 사전계약 첫날 최대 수치는 2009년 YF쏘나타가 기록했던 1만827대로 전해진다.

신형 그랜저ig의 첫날 사전계약 대수는 국내 준대형차 급의 월평균 판매 대수 1만586대(2016년 1~10월 기준)를 5천 대 이상 훌쩍 넘어선다.다.


또한, 현대차의 전국 830여 개 영업소 한 곳 당 하루 만에 약 19대 이상의 신형 그랜저가 계약됐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관련기사



현대차 측은 이와 같은 신형 그랜저ig의 인기 비결에 대해 진일보한 역동적인 디자인과 현대스마트센스 등 동급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첨단 안전 편의사양 등이 고객의 기대감에 부응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고객들이 보여준 신형 그랜저에 대한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러한 사랑이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도 이야기 했다..

한편, 이번 신형 그랜저ig의 돌풍을 앞세워 침체한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