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을 사용하는 공인중개사가 다방프로를 이용하면 메인 화면에서 다방의 광고 효과를 주기별로 분석할 수 있다. 또 매물 등록현황, 광고 상품 이용현황도 한 번에 확인가능하다. 이에 효율적인 매물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게 다방의 설명이다.
또 중개사무소의 직원별 매물 등록 현황과 광고 효과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춰졌다. 소속 공인중개사와 중개보조원 등의 직원 관리를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아울러 기존 다방 사이트에서 제공했던 매물 등록 및 관리, 실시간 질문답변, 부동산 리뷰 관리 등의 기능의 디자인을 다방프로에서 개선해 고연령대의 공인중개사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공인중개사별로 다방 전담 매니저를 배정해 개별 광고 효과 통계 분석 보고서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다방은 광고 효과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의 부동산 운영에 기여할 수 있는 일들을 끊임없이 찾아 개선할 계획”이라며 “그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혜택과 정보들을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와 공유하며 부동산업계의 동반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테이션3는 중개사들이 매물관리 등 주요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다방프로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