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마지막 최대이슈로 손꼽히는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이 분양을 시작한다. 12월 광주 북구 무등로 163에 주택전시관을 개관하는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은 지하1층부터 지상15층 중소형 70㎡A, 70㎡B, 80㎡, 84㎡ 4개 타입에 총 591세대의 규모로 공급되는 일반분양 아파트로 시공은 SM우방건설㈜이 맡았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이 들어서는 광산구 도산동 989-21일원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KTX 지역경제 거점형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된 지역으로 미래가치가 수요자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투자선도지구는 발전잠재력이 있는 지역전략사업을 발굴하여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고 지역성장거점을 육성하기 위한 제도로 각종 규제 특례 및 지자체의 자금지원, 조세감면, 기반시설에 대한 국고보조 등 종합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특히 광주 송정역 일대에는 내년에 복합환승센터 건립하는 등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융복합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3분기 전국 지가변동률이 따르면 광주 송정동 일대는 광주에서 가장 높은 땅값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송정동과 바로 인접한 도산동은 4.70%가 오르면서 광주 땅값상승률 2위에 랭크되는 등 광주 최대 역세권 효과를 톡톡히 입증했다. 광주지역 전체상승률인 1.9%에 비하면 두배가 넘는 수치다. 지가변동률에 대한 상세자료는 ‘R-ONE(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 또는 ‘국토교통 통계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의 주변 환경은 아주 우수하다. 가까이에 상무대로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도산역이 자리잡고 있는 역세권이다. 바쁜 출근길을 한층 더 여유롭게 누릴 수 있는 높은 도심접근성은 물론이고 송정역 KTX역을 통해 하루에 전국을 오갈 수 있는 광역교통망까지 선보인다.
최근 철도청에서 ‘제2의 KTX’로 불리는 SRT(수서발 고속열차)의 개통소식을 알렸다. SRT를 이용하면 광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97분에 도달할 수 있으며 KTX보다 좌석이 확대되었다. 또한 전 좌석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고 요금도 보다 저렴하여 광주송정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은 자연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내에서 황룡강 조망이 가능하며 황룡강의 수변공원과 단지 주변의 형성될 산책로까지 만들어지면 도심 속 여가를 즐기는 삶이 가능하다. 그 외에 많은 이벤트와 먹거리로 광주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은 1913송정역시장과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학교, 학업제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70㎡A, 70㎡B, 80㎡, 84㎡ 4개 타입의 구성과 남향위주의 판상형 구조도 눈길을 끄는 요소이다. 4-Bay로 설계되어 넓은 펜트리룸, 드레스룸이 공급된다.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의 분양관계자는 “송정역일대의 미래가치에 주목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