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snl코리아 시즌8’ 남여 역차별 논란까지 가져와…과거 성희롱 예방교육은 왜?

‘snl코리아 시즌8’ 남여 역차별 논란까지 가져와…과거 성희롱 예방교육은 왜?‘snl코리아 시즌8’ 남여 역차별 논란까지 가져와…과거 성희롱 예방교육은 왜?




tvN의 ‘SNL 코리아 시즌 8’에 호스트로 출연한 그룹 B1A4에게 개그우먼 이세영이 성추행했다는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에 이세영과 tvN 측의 사과가 거듭 이어지고 있지만, 대중의 분노는 커지고 있다.

tvN ‘SNL 코리아 시즌 8’ (이하 ‘SNL 코리아’) 방송을 위해 촬영 현장에 도착한 B1A4 멤버들의 중요 부위를 터치하는 듯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이세영의 성추행 논란이 시작됐다.

그 밖에도 B1A4의 경우뿐만 아니라 ‘snl코리아 시즌8’에 출연했던 다른 남자 스타들에게도 성추행했다는 제보가 이어졌다.


지난달 22일 호스트로 출연했던 그룹 인피니트는 당시 이세영 등 일부 여성 크루에게 둘러싸여 ‘신고식’을 치렀으며 이날도 이세영은 인피니트 멤버들에게 달려가 신체 부위를 만지는 행동을 취한 뒤”다 만졌다”고 소리를 질렀고 이 모습이 현재 “인피니트에게도 성추행한 것 아니냐, 사과하라”는 논란을 가져오고 있다.

관련기사



이어 snl코리아 시즌8의 이세영은 이날 함께 호스트로 나온 배우 김민석에게 생방송 도중 ‘기습 뽀뽀’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만약 여자 연예인이 출연한 상황에서 남자 크루가 이런 행동을 했다면 당장 성희롱으로 고소되고도 남았을 것’이라는 게 대중의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과거 ‘SNL 코리아’ 크루들은 지난 2014년 메가넥스트와 함께 ‘성희롱 예방교육’ 동영상을 촬영하였다.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온라인 과정으로 직장 내 성희롱과 관련해 반드시 알아둬야 할 사항들을 직장인들이 재미있고 유익하게 학습하는 데 초점을 맞춰 만들었다.

하지만 2년이 지난 후 다른 논란도 아닌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snl코리아 시즌8’ 와 이세영에게 큰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