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기업 뉴트리바이오텍은 권진혁(사진) 대표가 지난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2016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 행사다. 우량 벤처기업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기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정부의 벤처·창업 활성화 의지를 공고히하고자 마련됐다.
동탑산업훈장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권진혁 대표는 지난해 전체 매출의 50%를 해외 수출을 통해 달성하고, 매년 100%가 넘는 수출실적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뉴트리바이오텍은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갖춘 설비 투자 확대를 통해 꾸준히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미국위생협회(NSF) 인증, 할랄 인증, 호주 GMP 인증 등 다양한 국제 품질 인증 획득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트리바이오텍은 핵심원료 소재와 신규 제형을 개발 중이며 미국, 호주, 중국으로 생산기지를 확대하며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권 대표는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제조업체로써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도전하며 전 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