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잦은 연말 모임, 심각해진 탈모엔 비절개모발이식 고려





탈모 환자라면 연말을 특히나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엔 모임 수가 많아져 음주와 흡연 빈도 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는 일이 잦아지기 때문이다.


또, 여기에 수면시간까지 줄어들어 스트레스가 극대화되는데, 이러한 생활 패턴은 두피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쳐 탈모를 더 심각하게 만들 수 있다.

탈모는 이제 국민 질환이라고 불릴 만큼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으며 유전적인 원인이나 남성 호르몬 또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과 같은 다양한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서 나타난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개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데도 불구하고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탈모는 적절한 대처 없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연세모벨르 대구 범어점 김진영 원장은 “탈모 치료 방법은 많지만 비수술적 치료를 적용할 수 있는 시기를 이미 지나친 경우엔 근본적으로 모발 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비절개모발이식과 같은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며 “비절개모발이식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에 두려움이나 흉터 걱정이 큰 분들에게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비절개모발이식은 주로 출장이 잦거나 보다 빠른 회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되며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모낭 단위로 모발을 채취한 뒤 두피에 이식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절개식과는 달리 절개 과정이 생략되었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현저히 감소하며 흉터 발생이 눈에 띄지 않아 상처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수술에 있어 비절개모발이식의 경우 절개법과 비교해볼 때 무조건 비용이 비싸다 그리고 생착률이 좋지 않다라는 오해를 가진 경우가 있지만 소위 비절개모발이식 경력이 풍부한 병원에서 고밀도 생착을 위한 슬릿이식법을 병용한다라면 굳이 비절개모발이식이라도 비쌀 이유가 없으며 더불어 생착률이 오히려 더 높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한편, 연세모벨르 대구 범어점은 비절개모발이식 수술 시 후두부에서 추출한 모낭을 저온유지시스템으로 적용하며 더불어 후두부에서 추출한 모낭이 이식되기까지 공기 접촉 시간을 최소화해 고밀도생착에 필수적인 슬릿시스템으로 비절개모발이식 후 생착률을 매우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