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AF(SBS AWARDS FESTIVAL, SBS 어워즈 페스티벌)측은 SAF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비투비의 인터뷰 영상과 사진이 담긴 ‘PD 노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PD 노트’에서 비투비는 ‘비글돌’ 이라는 별명답게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SBS 어워즈 페스티벌을 홍보해 시선을 끌었다. 비투비는 인스타그램의 모양을 본 딴 ‘사프스타그램’을 들고 각종 포즈를 취했다. 뒤이어 인터뷰 영상에서는 “여러분, 올 것이 왔습니다! ‘2016 SAF’가 12월 22일부터 26일 까지 진행됩니다. 제가 듣기로 역대급 꿀잼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그럼 COEX에서 만나요! 함께 만드는 기쁨 SAF!” 라고 외치며 팬들에게 인사말을 남겨 SBS 어워즈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SAF측은 헨리X성소가 출연한 티저와 스팟 영상으로 화제가 된데 이어 첸백시, 효린, 비투비 등 순차적으로 아이돌들의 ‘2016 SAF’ 응원 메시지가 담긴 PD 노트를 공개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AF 제작진은 “핫한 아이돌들의 ‘사프스타그램’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며 “15일 앞으로 다가온 SBS 어워즈 페스티벌도 많이 기대해달라”고 밝혀 궁금증을 키웠다.
한편, SAF는 SBS의 대표 콘텐츠를 최첨단 기술과 결합,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글로벌 방송 페스티벌이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SAF는 ‘#함께만드는기쁨’ 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2월 22일(목)부터 26일(월)까지 코엑스 C홀에서 다채로운 전시, 체험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25일(일)에는 SAF 연예대상, 26일(월)에는 SAF 가요대전, 31일(토)에는 SAF 연기대상이 펼쳐질 예정으로 현재 SAF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SBS APP에서는 12월 18일까지 ‘ONE PASS’ SAF 티켓 신청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