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현지 법인(DICC)이 현지 굴삭기 시장에서 고객만족도 1위 업체로 선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1일 중국법인이 서비스와 혁신성, 사회적 책임 이행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고객만족도 1위 업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중국 시장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것으로, 중국 내에서 상당한 권위를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1위 선정으로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003년 평가가 시작된 이후 1위 선정 횟수가 12번으로 늘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내에서 고장 여부와 관계 없이 보증 기간에 정기 점검을 해주는 ‘두산케어(DoosanCA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별 맞춤형 대응을 위해 경제형·연비형·성능형으로 특화된 중형급 굴삭기 제품을 출시해 고객사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지난 달까지 중국법인의 굴삭기 누적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7% 급증한 4,264대로 집계됐다. 시장 점유율도 6.7%에서 7.5%로 확대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우수한 품질의 장비 제공 등에 계속 집중해 회복세에 있는 중국 건설기계 시장에서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