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정책

KIAT, '2016 여성R&D인력 고용포럼 연차대회'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여성 연구개발(R&D) 인력 육성과 활용을 논의하는 포럼이 열린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이달 14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2016년 여성R&D인력 고용포럼 연차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16 여성R&D인력 고용포럼 연차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맞춰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정책아젠다를 제안하는 자리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포럼에는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등 주요 여성단체와 기업연구소, 대학, 공공 연구기관의 여성인력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모니터링, 정책 개선·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강성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문미옥 의원의 축사와 기념사로 시작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여성인력의 역할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이 기조연설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공계 여성인력의 사회진출 사례로 이진주 걸스로봇 대표가 초청강연을 한다.

이번 ‘2016 여성R&D인력 고용포럼 연차대회’의 전문가 그룹 운영결과를 토대로 여성인력 진출 확대 및 지속적인 역량발휘를 위한 방안 등을 정부에 제안할 예정이다.

정재훈 KIAT 원장은 “앞으로 여성R&D인력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반영하고 다양한 정책제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