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신간]처음시작하는드론

[신간]처음시작하는드론[신간]처음시작하는드론


한빛미디어에서 ‘처음 시작하는 드론’을 출간했다.

이 책은 드론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유형인 ‘쿼드콥터(Quadcopter) 드론’의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수록한 프로젝트 도서다.


쿼드콥터 드론이란 총 네 개의 프로펠러로 구성된 드론을 가리킨다. 쿼드콥터 드론은 필요한 부품 수가 적어 설계가 단순한 편이며, 날개가 짝수 및 대칭을 이뤄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하다.

가장 대중적인 드론 유형인 만큼 초보자의 입문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민간 및 개인용 드론은 거의 다 쿼드콥터 드론이라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다.


‘처음 시작하는 드론’의 목표는 이러한 쿼드콥터 드론을 설계하고 다루는 데 필요한 지식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 책에서는 300급 자동 쿼드콥터인 ‘리틀디퍼(Little Dipper)’의 제작 과정을 예로 들어 설명한다.

관련기사



이 책에 수록된 각 단계와 도움말을 읽고 따라 하다 보면, 드론의 작동 원리는 물론,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의 해결 방법까지도 익힐 수 있다.

한편 번역 과정에서 원서에 없던 내용이 부록으로 추가돼 눈길을 끈다. 국내 독자를 위해 추가된 이 부록에는 국내의 드론 부품 판매처나 커뮤니티, 드론 정책 등에 대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저자 : 테리 킬비 , 베린다 킬비 번역 : 이하영 감수: 김용현 출판: 한빛 미디어

서울경제 인더스트리 4.0 편집부

장순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