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특구진흥재단,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김용욱(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특구진흥재단 기획조정본부장과 홍보팀이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김용욱(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특구진흥재단 기획조정본부장과 홍보팀이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과학문화 확산사업’이 연구개발특구의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적인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특구진흥재단은 그동안 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연구개발특구내 연구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연구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를 탐색해볼 수 있는 ‘대덕사이언스투어’와 과학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 강연과 최신 과학기술을 접목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사이언스나눔강연’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들을 운영해오며 연구개발특구의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적인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연구개발특구내 출연연, 지자체 등 60여개 기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과학행사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과학톡톡’ 운영을 통해 연구개발특구에 대한 우리나라 국민의 관심과 이해도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관련기사



김용욱 특구진흥재단 기획조정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연구개발특구 과학문화의 확산과 과학기술지식 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