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카드

[2016대한민국마케팅대상]KB국민카드, 한 장으로 모든 혜택 신개념 카드 '알파원'



‘KB국민 알파원 카드’는 KB국민카드가 카드 업계 최초로 여러 장의 카드를 한 장에 담아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 신개념 올인원 카드다.

이 카드의 상품명인 ‘알파원’은 핀테크 기술이 집약된 최고 및 최초의 카드라는 뜻을 담은 ‘알파(alpha)’와 모든 카드와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은 올인원이라는 뜻의 ‘원(one)’의 결합으로 탄생했다.


이 카드 한 장만 있으면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 앱카드 ‘케이모션’에 등록한 여러 장의 카드 중 이용 시점에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한 후 실물 플라스틱 카드인 KB국민 알파원 카드로 결제하면 설정된 카드의 혜택이 적용된다.


또 이 카드는 ‘굿터치 서비스’도 제공한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모바일 앱 자동 실행 및 간편 로그인 △간편 사용 등록 △카드 혜택 등 다양한 맞춤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카드는 기존의 KB국민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비회원의 경우에는 KB국민카드를 먼저 발급받은 후 신청할 수 있다. 이 카드에 대한 별도의 연회비나 발급비는 없다.

QR코드를 이용한 발급 신청도 가능하며 QR코드는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다양한 핀테크 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상품들로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