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치킨·게임의 '즐거운 만남' 제너시스BBQ 업계 첫 게임단 후원

'ESC'→bbq 올리버스로 출범

"외식산업·e스포츠 상생 도모할 것"

11일 서울 BBQ치킨 종로관철점에서 열린 비비큐-ESC-한국e스포츠협회, ‘bbq OLIVERS’공식 후원 체결식 후 윤홍근(왼쪽 두 번째) 제네시스BBQ그룹 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어깨동무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경주 BBQ국내사업부문 사장, 윤 회장,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송성창 ESC 대표 /연합뉴스11일 서울 BBQ치킨 종로관철점에서 열린 비비큐-ESC-한국e스포츠협회, ‘bbq OLIVERS’공식 후원 체결식 후 윤홍근(왼쪽 두 번째) 제네시스BBQ그룹 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어깨동무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경주 BBQ국내사업부문 사장, 윤 회장,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송성창 ESC 대표 /연합뉴스




11일 서울 관철동 bbq 종로관철점에서 윤홍근(왼쪽 두번째) 제네시스BBQ그룹 회장과 전병헌(″ 세번째) 한국e스포츠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프로게임단 ‘bbq 올리버스’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네시스BBQ11일 서울 관철동 bbq 종로관철점에서 윤홍근(왼쪽 두번째) 제네시스BBQ그룹 회장과 전병헌(″ 세번째) 한국e스포츠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프로게임단 ‘bbq 올리버스’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네시스BBQ


BBQ치킨이 외식업계 최초로 프로게임단을 후원하고 국내 e스포츠 활성화에 나선다.

11일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그룹은 프로게임단 ‘bbq 올리버스’을 출범하고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앞서 국내 대기업이 프로게임단의 후원사로 참여한 적은 있지만 외식업체가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네시스BBQ는 이날 bbq 올리버스의 구단명을 공개하면서 로고와 유니폼도 선보였다. 구단명은 BBQ치킨이 전 세계 최초로 도입한 튀김유인 올리브유에서 따왔고 로고에는 강철 투구를 쓴 수탉을 형상화해 강인함과 용맹함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은 “외식과 e스포츠는 문화산업이라는 큰 틀에서 보면 어느 산업보다 공통점이 많은 분야”라며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외식산업과 e스포츠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최적의 길을 찾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라고 말했다.

2015년 창단한 프로게임단 ‘ESC’에서 새로 출발하는 bbq 올리버스는 같은 해 주요 e스포츠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에도 ‘LOL 챌린저스코리아 스프링’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차세대 강팀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가람 감독을 사령탑으로 8명의 선수가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 엘리엇게임즈의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주종목이다.

이지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